총 139분 중 39분
2021
시즌 2개, 그리고 영화
시즌 1: 5화 “이름 없는 감각”
출연: 하인즈, 위스퍼레인
장르: 드라마, 판타지
프로그램 특징: 계속된다. 질문이 튀어나오던 자리를 빼앗은 정적은 형언할 수 없는 감각을 준다. 그 정적은 가장 완벽하고 적절한 시간에 퇴장해야 한다.

 

 

 

 

 

첫눈이 오는 날 썼던 아래의 타래를 말랑님께서 만화로 그려주셨습니다.

 


 

로도스에 첫눈이 오면 위스퍼레인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은 어린 아이들이 있던 치료소. 하인즈도 박사로서 그곳에 자주 들렀는데, 그녀가 아이들의 머리맡에 꽃을 놓아달라고 종종 부탁했기에 더 시간을 보내다 오곤 했다. 그녀는 나갈 수 없는 아이들과 이야기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다.


-이전에는 꽃을 전해달라고 하고 치료만 하다 나섰으면서. 많이 친해진 모양이네요.
-오래 지내다 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다들 위스퍼레인 씨를 좋아할 거예요... 당신이 말이 적어서 아이들도 덩달아 조용했다고 하지만, 챙겨준다는 건 손길로 느껴지잖아요.


그녀는 머쓱했는지 말을 돌린다.


-박사님이 절 몰래 좋게 이야기해주신 건 아니고요?
-맞는데요.


그는 덤덤하게 대답한다. 그녀는 순간 놀라 크게 움직였다.


-종이접기는 블레이즈가 도와줬고, 음식은 굼이 신경썼고, 여기 있는 꽃들은 위스퍼레인 씨가 놓아달라고 했다고 말했어요.
-박사님...
-사실이잖아요.


로도스가 이동하는 동안에는 멋대로 멈추거나 내릴 수 없었다. 많은 도시와 세력이 재앙을 피해 이동하는 것을 택했고, 로도스도 끊임없이 움직이곤 했다. 눈이 온다고 밖으로 나가 눈사람을 만든다거나 눈싸움을 하는 건 지금은 불가능한 일이었다.


-아직 안전권이 아니라서 무리일텐데...


그는 몇몇개의 창문 밖을 바라보는 오퍼레이터들과 아이들을 둘러보았다. 그녀는 그의 의중을 알아차렸다.


-멈추고 싶다고 생각하셨나요.
-재앙 때문에 폭설은 몇 번이고 마주할 수 있지만, 이렇게 멀쩡하게 내리는 눈은 처음이니까요. 그럼 다들 직접 보고 싶기도 할텐데.
-박사님도 그런가요?
-그걸로 즐거워할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아니까요. 여기 아이들도 그렇고.
-아뇨... 박사님이 눈을 좋아하는지가 궁금했어요.


이번엔 그가 놀랐다는 듯 대답에 뜸을 들인다.


-그러게요.


그녀의 시선을 피하는 일도 별로 없었는데 말이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여긴 눈을 같이 봐줄 사람들이 많으니까.


그녀가 미소지었다.


-제게는 로도스에 적응돼서 달라졌다고 하시더니... 박사님도 그런 것 같네요.


그도 따라 살짝 웃는다.


-하하. 이거 한 방 먹었네요. ...네. 예상하신 대로가 맞겠죠. 로도스는,


아이들이 창문에서 떨어져 둘에게 다가온다. 짧은 대화를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다.
그는 말을 끊고 고개를 돌려 아이들을 맞았다. 아, 블레이즈 씨는 지금 다른 곳에 있어요. 기다릴 수 있죠? 대신 오늘 사진 찍어줄 분이 오시는데... ...


역시 그에게 표정이 많아졌다고 그녀는 잠시 생각했다.
다음에 또 상냥한 눈이 내리면, 다들 직접 마주할 수 있길. 그 자리에 서서 바랐다.

 

 

 

'Clich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맨스 영화를 보고 하는 대화  (0) 2022.01.26
케이크와 맥주, 그리고 혈액팩  (0) 2022.01.14
막간(cast. H&W)  (0) 2022.01.14
손에 대하여  (0) 2022.01.14
이오네스코식 죽음 로망  (0) 2022.01.11
Cliché Heinz's Record; The first snow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Blue Snowfl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