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9분 중 39분
2021
시즌 2개, 그리고 영화
시즌 1: 5화 “이름 없는 감각”
출연: 하인즈, 위스퍼레인
장르: 드라마, 판타지
프로그램 특징: 계속된다. 질문이 튀어나오던 자리를 빼앗은 정적은 형언할 수 없는 감각을 준다. 그 정적은 가장 완벽하고 적절한 시간에 퇴장해야 한다.

죽는다면 개죽음이 나아. 모건은 그렇게 말했다. 황야에서 키아베가 죽는 줄 알고 놀랐다던 아오스타의 말 뒤에 따른 말이었다. 그러나 여긴 식당이었다. 아오스타가 발끈하고, 같은 테이블에 있던 브로카와 제이는 아랑곳 않고 있었다. 키아베는 그냥 웃었다.

그 웃음으로 잠시 무마된 것 같은 분위기. *시라쿠사 일상 용어*라거나 *시라쿠사 욕설*이 나와선 안 된다는 건 알고 있었다.

-오해하지 말고, 선은 지키자고. 응? 그래, 너희는 나와 다른 곳 출신이니까 좀 입장이 다른 거라고. 이해하려고 해봐!

폭탄을 던진 당사자가 말하기엔 좀 건방진 말이었다.

-과거 숨긴다고 칼부림 낼 땐 언제고 이제 그냥 말하는군요.

퉁명스런 지적이 들어와도 생글생글 웃는다.

-난 수다쟁이라서 이게 오래 버틴 거야. 그래도 로도스는 그닥 신경쓰지 않는 것 같아서. 좋은 직장이잖아~ 회 떠주는 제이 군도 부를 수 있고.
-동네 친구냐.
-원래 외로운 사람이 말이 많아.

-내가 외로워 보여?

그렇게 묻는 모건의 목소리는 평소와 달랐다. 어딘가 아쉬운, 순간 슬퍼 보이는 목소리.

-전 애인들은 나랑 헤어지기 전에 '넌 그러다 평생 외롭게 살 거다'하고 저주했단 말야.
-어떻게 헤어졌길래.

이건 차라리 재밌는 얘기일지도 모른다고 다들 생각했다.

-아니, 뭐, 잠깐 싸워도 그냥 자기가 졌다며 내빼잖아. 나약한 애들만 만났어.
-머리채를 잡거나 칼로 찌르거나 집에 불을 지르고 나오려다 미수로 그쳤을 것 같은데요.
-그 중 두 개는 맞아.
-그냥 외롭게 사세요.
-너무하네. 어린 시절의 잘못은 반성하고 있어.
-반성하냐?
-사실 안 해.
-당신 같은 사람은 외로운 게 인류를 위한 길이다.
-정말 나처럼 매력적인 여자랑 사귈 생각조차 안 들어?
-안 들어.
-네.
-친구로는 앵간?

모건은 유혹하듯 다가섰던 몸을 내빼고는 피식 웃는다.

-너네같은 사람들이 맘에 들어. 내 개죽음에 필요한 사람들이니까.

아오스타는 다시 눈살을 찌푸린다.

-아니, 그래서 그 개죽음이 대체 뭡니까?

그런 질문은 처음 받아봤다는 듯 모건이 눈을 굴린다. 말로 정리하는 것이 처음인 듯하다. 좋은 질문이네. 물어봐주는 사람도 처음이야.
리듬을 타듯 손가락을 까딱이면 한참이 지난다.

-다들 내가 죽은 걸 알면 나를 전력으로 무시하고 잊어버리려 하는 거지!

다들 어이없다는 듯 한숨을 쉰다. 그게 무슨 대단한 의미라고. 실망감이 느껴진다.

-죽으면 흔적도 남기기 싫다는 생각 다들 안 해?
-죽어서 이 몸의 활약이 대대로 전해져야 하지 않겠어?

키아베와 모건은 눈을 마주하고 싱긋 웃었다. 솔직히 그 의미가 무엇인지 바로 알아차리는 사람은 없다. 둘은 동류일까. 모건은 테이블에 잔을 계속 굴리며 눈앞의 친구들을 바라보았다. 손가락이 가볍게 움직이고, 아슬아슬하게 잔이 빛난다.

-이 얘기는 여기서 끝. 무슨 얘기 하고 있었더라?
-그래요. 황야로 돌아가죠. 키아베가 거기서 사람 심란하게나 만드는 음악을 틀어서...


'Clich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막간(cast. H&W)  (0) 2022.01.14
손에 대하여  (0) 2022.01.14
재구성  (0) 2021.12.11
천사가 지나가는 시간  (0) 2021.11.25
해변의 아인슈타인  (0) 2021.11.12
Cliché 이오네스코식 죽음 로망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낮음 보통 다소높음 높음 매우높음

Blue Snowflake